이동식 금융창구 개설…계좌가입·스마트금융 체험 등 편의 제공‘노란우산공제’ 및 맞춤형 보험컨설팅 진행
  • ▲ 경북지방우정청이 오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대구EXCO에서 개최되는 ‘2018 대구경북 머니엑스포’에 참가한다.ⓒ경북우정청
    ▲ 경북지방우정청이 오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대구EXCO에서 개최되는 ‘2018 대구경북 머니엑스포’에 참가한다.ⓒ경북우정청

    경북지방우정청(청장 송정수)이 오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대구EXCO에서 개최되는 ‘2018 대구경북 머니엑스포’에 참가한다.

    대구경북 지역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약 2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우체국에서는 이동식 금융창구를 개설해 계좌가입·체크카드 발급·스마트금융 체험 등을 마련, 행사장을 찾는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방문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공제 가입 상담 및 일반 고객을 위한 맞춤형 보험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밖에 대학생들로 구성된 우체국 예금 서포터즈를 실시, 직업 체험도 마련할 예정이다. 

    송정수 경북지방우정청장은 “우리 지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2018 대구경북 머니엑스포 행사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우체국이 참가하게 됐다”며 참가 계기를 설명했다.

    이어 “경북지방우정청은 지속적으로 착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