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두드림캠프’ 인성강화캠프 실시박재훈 총장 “독도경비대 열정 체험 통해 애국심 고취”독도경비대 위문품 전달
  • ▲ 영남이공대가 2018 두드림 인성강화캠프를 실시, 개교50주년을 맞아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가 2018 두드림 인성강화캠프를 실시, 개교50주년을 맞아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총장 박재훈)가 2018 두드림(Do Dream!) 인성강화캠프를 실시했다.

    지난 1일부터 이틀 간 울릉도와 독도에서 실시한 이번 캠프에 교직원 및 학생 70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개교 50주년을 맞이해 올바른 국가관 확립과 애국심 고취를 위해 울릉도와 독도 방문으로 이어졌다.

    캠프는 울릉도 행남해안산책로 탐방을 시작으로 울릉경찰서장·독도경비대장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특히 둘째 날 독도를 방문, 독도경비대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영남이공대 박재훈 총장은 “매년 진행되는 두드림캠프는 대학 대표 행사로서 개교 50주년을 맞이해 조국 수호의 상징 독도를 방문하게 됐다. 학생들에게 애국심은 물론 힘든 환경 속에서 국가 수호에 최선을 다하는 독도경비대의 노력과 열정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진행했다”며 취지를 밝혔다.

    이어 “향후에도 이러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과 배려심을 키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