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공약 이슈’에서 높은 점수 받아
  • 윤경희 청송군수(오른쪽)가 ‘2018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시군구청장 선거공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청송군
    ▲ 윤경희 청송군수(오른쪽)가 ‘2018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시군구청장 선거공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청송군

    윤경희 청송군수가 ‘2018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시군구청장 선거공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윤 군수는 지난 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 주최 시상식에서 유권자와의 약속인 선거 공보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서울대가 공동으로 최근 4년간 언론 기사와 지방의회 회의록을 빅데이터 분석·제작한 ‘우리동네 공약 이슈’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윤 군수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주민 의견을 반영해 ‘우리동네 공약 지도’를 작성하고,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목표와 이행 기한, 재원조달방안을 구체적으로 명시해 후한 평가를 받아 수상했다.

    그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실천하기 위해 공약사항 확정 및 실천계획수립, 추진상황 점검 및 이행평가, 객관적이고 투명한 공약이행 평가를 위한 군민배심원단 운영 등을 골자로 하는 청송군수 공약실천 관리 규정을 개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선7기 군수공약사업의 실천계획수립 및 확정과 공약 이행평가 과정에서도 군민의 심의를 받도록 하는 민주적 절차인 군민배심원제를 9월부터 구성·운영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신뢰 행정을 구현 할 계획이다”며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