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교육 실시…의약품 궁금증 해소
  • ▲ 경북약사회 이은경 약사가 '어르신 의약품 오남용 예방' 이라는 주제로 건강특강을 하고 있다.ⓒ포항시시설관리공단
    ▲ 경북약사회 이은경 약사가 '어르신 의약품 오남용 예방' 이라는 주제로 건강특강을 하고 있다.ⓒ포항시시설관리공단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 노인복지회관은 지난 7일 회관 3층 강당에서 '어르신 의약품 오남용 예방' 라는 주제로 건강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200여 명 어르신을 모시고 경북약사회 이은경 약사를 초빙해 약물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도록 △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약 종류에 따른 복용법 및 보관법,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의 차이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 질의 및 응답을 통해 평소 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함께 가져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노인복지회관 관계자는 "의약품 사용 중요성과 정확한 의약품 사용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앞으로 노인복지회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노인복지회관은 매월 어르신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건강특강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관내 어르신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노인복지회관 진료실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