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 검정고시 72명 응시, 68명 합격자 배출
  • 경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8년 1차·2차 검정고시에서 학교밖 청소년 72명의 지원자 중 68명이 합격했다.ⓒ경산시
    ▲ 경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8년 1차·2차 검정고시에서 학교밖 청소년 72명의 지원자 중 68명이 합격했다.ⓒ경산시

    경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순옥) 청소년 68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경산 ‘꿈드림 학습지원단’이 학교밖 청소년들의 진학에 든든한 후원자가 되고 있다.

    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8년 1차·2차 검정고시에서 학교밖 청소년 72명의 지원자 중 68명이 합격해 94%의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또 2017년 검정고시에 합격한 이들 중 13명이 올해 대학에 진학했고, 1명은 취업을 하는 등 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큰 울타리가 되고 있다.

    특히 지역 내 대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꿈드림 학습지원단’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1:1 맞춤형 학습지도를 실시해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합격자 K(20)군은 “정말 자신 없었던 검정고시였는데, 저도 열심히 수업을 듣고 착실하게 하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면서 “검정고시에 합격했으니 이제 대학진학도 도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밖에 경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진로·직업체험, 문화 예술 활동, 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경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24세)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과 사업은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신청 및 기타 문의는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