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군민투표를 실시한다.

    18일 군에 따르면, 달성군 주민제안사업 중 1차 선정된 사업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군 홈페이지에서‘온라인 군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군민투표는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 투명성과 대표성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도입된 절차이다.

    이번 투표는 지난 7월과 8월에 접수받은 달성군 주민제안사업 중 달성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평가를 거쳐 1차 선정된 사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달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달성군 홈페이지 정보공개-재정정보-예산편성주민참여-주민참여예산사업 투표)에서 간단한 본인인증을 거친 후 투표 가능하다.

    김문오 군수는 “군민이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심사·선정하는 만큼 꼭 필요한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부탁한다”면서 “주민참여예산은 분권형 지방자치의 소중한 밀알이 되는 만큼 지원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 사업선정은 주민참여예산위원 투표(80%)와 군민투표(20%) 합산점수 순으로 총 5억 원 범위 내에서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사업은 달성군의회 심의를 거쳐 2019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확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