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찾아 추석명절 장보기에 나서
  • ▲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지난 18일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포항시설관리공단
    ▲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지난 18일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포항시설관리공단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 임직원 30여명은 지난 18일 포항 남부시장으로 '포항사랑 상품권 이용 및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활동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민족의 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우리지역 전통시장을 방문해 직접 추석 장을 보면서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 날 홍보대사로 나선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의 이상권 본부장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발행된 포항사랑 상품권을 활용해 시장 곳곳에서 생필품, 제수용품, 선물 등 추석 장보기를 하며 포항사랑 실천에 앞장섰으며 전통시장의 좋은 점을 알리며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도 전개했다.

  • ▲ 이상권 본부장이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있다.ⓒ포항시설관리공단
    ▲ 이상권 본부장이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있다.ⓒ포항시설관리공단

    행사에 참석한 김흥식 이사장은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는 우리 지역의 상인들에게 힘이 되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고자 나섰다”며 “시민 동참을 위한 적극적인 캠페인 진행으로 지역경제도 살리고 소상인도 힘이 나는 그래서 모두가 즐거운 추석 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5년여 전부터 전통시장 장보기, 지역업체 물품구매 활성화 등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