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가 지난 19일 '포항해병문화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준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포항시
    ▲ 포항시가 지난 19일 '포항해병문화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준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포항시

    포항시는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준비상황 보고회를 가지고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들어갔다.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는 100만 해병만이 가지고 있는 문화를 포항시의 정체성과 접목시켜 해병대의 본고장 포항을 만들기 위해 전국 대단위 규모로 개최된다.

    오는 10월 20일부터 3일간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는 개막식, 블랙이글스 에어쇼, 의장대, 군악대 시범, 헬기축하비행, 상륙작전 시연과 포항시민과 해병대가 함께 하는 한마음가요제 및 인기가수 초청공연이 펼쳐지며 아울러 전시행사, 참여행사, 체험행사 등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준비상황보고회에 참석한 해병대전우회 경상북도연합회·포항시지회, 해병1사단, 해병대교육단, 해군 6항공전단, 포항남부경찰서, 포항남부소방서등 유관기관과 각 과 부서장들은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의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다양한 의견교환과 토론을 통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축제인 만큼 이번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해병대 축제를 정착시키고, 포항시와 해병대가 화합해 새로운 해병대 문화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축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