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와 지역출신 도의원, 내년 도비 확보 머리 맞대

포항시, 도의원 초청 소통 간담회 개최…지역현안 사업 지원 요청

김창식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10.12 02:58:18

▲ 포항시와 지역 도의원이 11일 간담회를 개최하고 내년 도비 최대 확보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포항시

포항시와 지역출신 도의원들이 한데 모여 지역현안사업 해결과 안정적인 재원확보를 위한 2019년도 도비 확보에 머리를 맞댔다.

포항시는 11일 이강덕 시장,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출신 도의원, 시 간부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의원 초청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포항시는 당면한 현안사업인 △제1차 한․러 지방협력 포럼 개최 △공공기관 지방이전 유치 추진 △한국어촌어항협회 포항 유치 추진 △환동해지역본부 기능강화 조속 추진 등 지역현안을 두고 도의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시는 또 2019년 도비사업으로 △첨단기술사업화 센터 구축사업 △포항철강산업단지 미세먼지 저감숲 조성 △경북과학고 진입로 개설 등 198건, 622억 원의 도비 사업을 건의했다.

특히 이상기후 변화로 인한 해양쓰레기 급증을 해결하기 위해 해양쓰레기 수거사업 12억 원과 인구감소, 청년유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와 장기근속 유도를 위해 중소기업 청년일자리 지원 사업 24억 원을 중점 건의했다.  

이강덕 시장은 “우리지역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도비가 적기에 확보되도록 지원을 요청한다”며 “지역의 살림살이가 더 나아져 시민들이 윤택한 삶을 살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장경식 의장은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지역출신 도의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똘똘 뭉쳐 도비 확보와 지역 현안을 해결해 나가자”고 밝혔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