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천만 시대…‘대구 펫쇼’ 엑스코서 열려

12~14일 3일간 개최, 12일 강형욱 훈련사 세미나 ‘성황’

이지연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10.12 17:49:32

▲ 12일 오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제13회 대구펫쇼’를 찾은 강형욱 훈련사가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엑스코

엑스코와 한국펫사료협회가 주관하는 ‘제13회 대구펫쇼’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5월 행사의 성원 이후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가 다시 대구를 찾은 가운데 12일 오전 2시간 가량 세미나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 반려동물 천만 시대를 맞아 엑스코에서 대구·경북 유일의 펫 전문 전시회인 ‘제13회 대구펫쇼’가 14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엑스코

대구·경북 유일의 펫 전문 전시회인 이번 행사는 커지는 반려동물 시장 수요와 참관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하반기에 추가로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는 예비 펫팸족에게는 반려동물 문화 간접체험을, 펫팸족에게는 150여 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반려동물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 이번 전시회는 예비 펫팸족에게는 반려동물 문화 간접체험을, 펫팸족에게는 150여 개의 다양한 브랜드 소개 및 정보 교류 등 반려동물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엑스코

스마트 펫팸족을 위한 IoT 펫 가전도 마련됐다.

신일산업의 펫 가전 브랜드인 퍼비(Furby)의 사물인터넷(IoT) 향균 탈취 휘산기, 외부에서 주인 목소리를 전달하거나 영상을 볼 수 있는 LGU+ CCTV ‘맘카’, 어플 커뮤니티 기능이 강화된 펫츠뷰의 ‘펫모니터링 카메라’ 등이 출품했다.


▲ 이번 전시회는 참관객 이벤트는 물론 다양한 경품 행사도 마련했다.ⓒ엑스코

참관객 이벤트도 더욱 풍성해졌다.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금요일에만 진행되는 ‘DGI프라이데이’부터 선착순 경품 증정, 사전등록 이벤트, 고양이 집사 인증 이벤트, 현장 SNS 이벤트 등 다양한 경품 행사가 진행된다.

대구펫쇼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일반인 6000원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시 4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