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명호 경북도의원(앞줄 오른쪽 두번째)은 지난 11일 서울 용산역 itx회의실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 제1차 회의에서 부단장으로 선출됐다.ⓒ경북도의회
    ▲ 김명호 경북도의원(앞줄 오른쪽 두번째)은 지난 11일 서울 용산역 itx회의실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 제1차 회의에서 부단장으로 선출됐다.ⓒ경북도의회

    김명호(안동, 문화환경위) 경북도의원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 부단장으로 선출됐다.

    김 의원은 지난 11일 서울 용산역 itx회의실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 제1차 회의에서 부단장으로 선출됐다.

    김 의원은 향후 지방분권 추진 및 지방자치법개정과 관련, 각 시도의회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국회, 정부, 언론 등과 시도의원들의 협력 및 참여방안을 논의하는 역할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간다.

    김 의원은 “향후 정치일정 등을 고려할 때 지방분권을 살리기 위한 골든타임을 넘기지 않고 조속한 시일 내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도 구체적인 활동을 펼쳐나가야 한다”면서 “지방자치제도 개선을 위해서는 국회, 정부, 학계 등과의 전방위적 협력이 강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 위원들은 대통령 직속 자치분권위원회가 발표한 자치분권종합계획 및 행안부의 지방자치법 개정 등의 동향과 그에 대한 대응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