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SNS’ 페이스북 부문 경북 시·군 지자체 중 유일 최우수상 선정
  • 김주수 의성군수(오른쪽)가 지난 11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올해의 SNS’페이스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의성군
    ▲ 김주수 의성군수(오른쪽)가 지난 11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올해의 SNS’페이스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2018 올해의 SNS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지난 11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올해의 SNS’ 페이스북 부문에서 경상북도 시·군 지자체 중 유일하게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의성군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총 5개 SNS 채널을 전문적으로 운영 중으로 각 채널별 성격과 타깃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행정소식을 군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재미있게 제작,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밖에 의성군 매력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 SNS를 통해 다양하게 뽐내고 의성군 농산물 판매 사이트 의성장날 URL을 많이 노출시키는 등 의성 농특산품의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군은 이달말부터 ‘카카오 플러스 친구’채널을 개설해 친구추가 시 카카오톡 앱으로도 의성군 소식을 쉽고 빠르게 접할수 있도록 하고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에서 ‘의성진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SNS를 통해 군민의 소통 창구가 활성화 되고 의성군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