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국인 학생들이 어우러져 EDM파티를 벌인다
  • ▲ ‘수성 K-Culture Festival’ 포스터.ⓒ수성대
    ▲ ‘수성 K-Culture Festival’ 포스터.ⓒ수성대

    수성대학교가 MCN 오디션과 뷰티쇼·EDM파티 등 문화 행사를 아우른 한마당 잔치를 펼친다.

    26일 열리는 ‘수성 K-Culture Festival’ 행사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영상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한 ‘수성 MCN(Multi Channel Network·1인 미디어) 비즈니스 오디션’과  메이크업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의 뷰티쇼인 ‘LINC+ 2018 수성 뷰티페스티발’ 및 내·외국인 학생들이 어우러져 EDM파티를 벌이는 ‘Cosmopolitan Festival’ 등이 열린다.

    수성대 다목적 강당인 마티아관과 강산관 등에서 열리는 행사에는 메이크업아티스트 분야 최고의 크리에이터이자 방송인인 ‘KIMDAX’도 초청, ‘1인 미디어방송을 통한 기업 마케팅’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수성 K-Culture Festival’의 주제는 ‘크리에이티브한 수성 BIG(BUsiness마인드·ICT능력·Global감각) 인재를 위하여!’로 지역의 의료·뷰티·관광를 주제로 정해진 시간 안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영상화해 현장에서 오디션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LINC+ 2018 수성 뷰티페스티발’은 뷰티스타일리스트과 학생들이 ‘악마의 결혼식·secret party·레볼루션’ 등 6개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뷰티쇼를 연출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드론기계과의 ‘드론레이싱 체험마당’과 VR콘텐츠과의 ‘게임VR 체험’, 피부건강관리과의 ‘K뷰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준비돼 있다. 모든 행사는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국내는 물론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해외에도 생중계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김선순 총장은 “우리 대학은 4차산업혁명 중심의 대학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K-Culture Festival을 통해 창의적이면서도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