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대구미래역량교육 비전 선포대구교육의 비전·전략·핵심사업 밝혀
  •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30일 엑스코에서 ‘2018 대구미래교육포럼’대구미래역량교육 비전을 선포한다.ⓒ뉴데일리
    ▲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30일 엑스코에서 ‘2018 대구미래교육포럼’대구미래역량교육 비전을 선포한다.ⓒ뉴데일리

    대구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갈 대구미래역량교육의 장밋빛 청사진을 밝힌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오는 30일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18 대구미래교육포럼(DFEF 2018)’개막식에서 대구미래역량교육 비전을 선포한다.

    대구미래역량교육은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로 비전을 설정, 상상과 예측의 미래가 아닌 배움을 통해 저마다 꿈꾸는 미래를 만들어 가고 배움의 과정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꽃 피울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는 교육을 추구한다는 이념을 담고 있다.

    시교육청은 △미래역량 함양 △다품교육 △학교자율성 △따뜻한 교육공동체의 4가지 전략을 설정했다.

    이에 IB 교육과정·메이커교육·소프트웨어교육 등을 통해 학생 미래역량을 함양하고 1수업 2교사제·진로학습코칭센터 구축으로 ‘모든 학생을 다 품는’ 교육 실현 등을 제시한다.

    또 학교평가 개선·교원업무경감 등을 통해 학교 자율성을 강화하고 24시간 안전한 학교·참여와 신뢰의 교육공동체 조성을 추구할 계획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대구미래역량교육 비전 선포와 함께 대구교육이 대한민국 미래교육을 선도하고 나아가 글로벌 교육수도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모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