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 오전 삼성창조캠퍼스에서 열려권영진 대구시장, “전국 첫 시도..지역혁신 의지 결집 기대
  • ▲ 대구시가 오는 31일 오전 전국 최초로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혁신포럼’을 개최한다.(사진은 지난 정책오페라에서 인사말을 하는 권영진 시장 모습)ⓒ뉴데일리
    ▲ 대구시가 오는 31일 오전 전국 최초로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혁신포럼’을 개최한다.(사진은 지난 정책오페라에서 인사말을 하는 권영진 시장 모습)ⓒ뉴데일리

    대구시가 전국 최초로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혁신포럼’을 개최한다.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오는 31일 오전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컨벤션홀에서 행정안전부 및 지역 공공기관과 함께 시민의 직접 참여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이날 포럼에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대표·시민단체·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주민들이 제안한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를 다룰 예정이다.

    이번 포럼 진행은 ‘대구지역혁신포럼 실행선언문’발표에 이어 ‘2018 대한민국 사회혁신 대협약’체결로 대한민국 지역혁신의 개막을 알리는 데 이어 다양한 분야의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주민들이 직접 발표 한 후 행사를 마무리하게 될 예정이다.

    대구시는 특히 주민들이 직접 발표하는 ‘사회혁신 프로젝트’ 중 정부·지자체·공공기관과의 협업이 필요한 사업은 자원연계 방안 모색 후 사업 홈페이지에 등록해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문제 해결 진행 과정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역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려는 전국 첫 시도인 만큼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역혁신에 대한 의지가 결집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