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경북도, 협의회의 12개 대학 참가2017년 산학협력 지원사업, 연구 개발한 성과물 발표 및 전시
  • 경북산학협력 기술대전 포스터.ⓒ대가대
    ▲ 경북산학협력 기술대전 포스터.ⓒ대가대

    대구경북 12개 대학이 참가하는 ‘제18회 경북 산학협력 기술대전’이 7일부터 8일까지 대구가톨릭대 대강당에서 열린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경북도가 주최하고 산학연경북지역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전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경북도, 경북대 상주캠퍼스, 경일대, 금오공과대 등 12개 대학이 2017년 산학협력 지원사업으로 연구 개발한 성과물을 발표하고 전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대학별로 마련된 전시관에 기계, 재료, 전기‧전자, 정보, 통신, 화공, 섬유 등 80여 개 우수 과제물의 시제품이 전시된다.

    또 산학협력지원사업에 참여해 우수한 기술을 개발한 기업, 대학 및 교수, 산학연협력코디네이터 등에게는 주최 및 주관 기관에서 표창을 수여한다.

    정양희 대구가톨릭대 교수가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는 등 개인과 단체 30명이 표창장을 받는다. 이밖에 청년창업지원사업과 기술사업화 안내, 중소기업 정책지원 안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협의회는 이번 기술대전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산학협력  공동연구사업을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