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교내 인조잔디구장에서 펼쳐져강북지역 6개 고등학교 축구동아리 학생들 참가, 최종 우승에 함지고
  • ▲ 지난 4일 개최된 ‘2018 총장배 지역고교 축구대회’에서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과학대
    ▲ 지난 4일 개최된 ‘2018 총장배 지역고교 축구대회’에서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총장 박준)가 건강한 동아리 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 고교생 대상으로 행사에 나섰다.

    지난 4일 교내 인조잔디구장에서 ‘2018 총장배 지역고교 축구대회’를 개최한 것.

    대학 축구동아리 영송FC 주최로 열린 이날 축구대회는 강북고·대중금속고·매천고·운암고·학남고·함지고 등 강북지역 6개 고등학교 축구동아리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예선 전·후반 20분, 결승 전·후반 25분씩 진행됐으며 저마다의 팀워크와 개인기 등 축구선수 못지않은 기량을 과시했다.

    특히 이날 결승전에서는 매천고와 함지고가 맞대결을 펼쳐 함지고가 3:1로 최종 우승팀이 됐다.

    대구과학대 유명란 학생복지처장은 “영송FC 동아리 학생들이 재능기부로 진행한 행사여서 더 뜻깊은 대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 내 동아리 활동이 더 활발해 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