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적 영어학습방법 터득 지원
  • ▲ 청도군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2018 청도군 중학생 영어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자기주도적 맞춤학습을 실시했다.ⓒ청도군
    ▲ 청도군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2018 청도군 중학생 영어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자기주도적 맞춤학습을 실시했다.ⓒ청도군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관내 5개 중학교 2학년 학생 212명 전원을 대상으로 영어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군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2018 청도군 중학생 영어체험학습’을 갖고 자기주도적 맞춤학습을 했다.

    2010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이번 학습은 온라인 사전 학습과 테스트를 거쳐 수준별 맞춤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과학습·공항·은행·병원 등의 역할체험학습 및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공동체 학습 등 자기주도적 영어학습방법을 터득하게 된다.

    이승율 군수는 “이번 영어체험은 관내 학생들에게 영어권 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및 자기주도 영어학습능력을 기르고, 이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대상 학년 확대를 통해 관내 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도군은 지역 학생의 영어능력 개발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습비를 전액 지원하여 관내 학생들의 영어학습 기회 확대 및 사교육비 절감 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