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창업·귀농교육 등 다양한 농업정보 제공
  • 기병수 울릉군수가 지난 9일 준공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울릉군
    ▲ 기병수 울릉군수가 지난 9일 준공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울릉군

    울릉군 농업인회관 준공식이 지난 9일 김병수 울릉군수를 비롯해 정성환 울릉군의회의장, 군의원, 울릉군수산업협동조합장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울릉읍 간령길에 위치한 농업인회관은 지난해 4월 사업비 30억원을 투입·건축착공에 들어가 부지면적 7599㎡에 연면적 990㎡규모의 2층 건물로 건립됐다.

    1층에는 사무실과 최첨단 앰프시설과 빔프로젝트를 갖춘 해오랑관이 위치하고, 2층에는 슬로푸드관과 6차산업관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슬로푸드관과 6차산업관에는 각종 슬로푸드 관련 가공교육장비 등을 설치해 농업인의 식품개발 및 전문교육을 수시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현관입구에 위치한 농업인단체사무실에서는 단체 간의 업무협의를 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할 계획이다.

    울릉군농업인회관은 울릉군 농업인단체협의회, 농업경영인 울릉군연합회, 농촌지도자 울릉군연합회, 생활개선울릉군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 울릉군연합회, 슬로푸드 울릉군지부 등 6개 단체 352여 농업회원이 이용하게 된다.

    또 농업인회관을 울릉군농업기술센터내에 신축돼 농업행정과 기술지원을 한자리에서 할 수 있게 돼 농업인단체와 행정의 유기적인 협조로 울릉농업발전과 농업인단체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