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인력의 조기발굴과 취업경쟁력 강화 위해 마련
  • 지난달 19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치위생과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대구지역 치과병의원 관계들과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대구보건대
    ▲ 지난달 19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치위생과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대구지역 치과병의원 관계들과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치위생과는 지난 달 19일 본관 3층대회의실에서 학과 졸업예정자  등이 참가한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치위생과가 주관하고 대구시치과의사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구인을 희망하는 대구지역 33개 치과병의원 관계자 50여명과 학과 졸업 예정자 1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취업 선택에 있어서 재학생에게 치과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치과병의원과 긴밀한 연계를 통해 우수인력의 조기발굴과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보건대 치위생과 학과장과 최문철 대구시치과의사회 회장의 인사로 시작된 취업설명회 1부에서는 치과병원의 비젼, 근무 조건과 환경을 소개하는 등 각 병원마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2부에서는 최문철 회장의‘치과병원 선택에 실질적인 팁’이라는 특강을 통해 취업전망, 체크포인트 등 취업 선택을 앞둔 학생들과 팁을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행사를 주관한 김영선 치위생과 학과장(50)은 “취업설명회를 통해 재학생과 산업체가 취업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정보교류를 통해 상호 시너지 효과에 대해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