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산업관광객 유치 등 실질 관광 수요층 확보를 위한 공격 마케팅 전개
  •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중국 상해 박람회에 참가해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군은 오는 16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중국 최대 관광박람회인 ‘중국국제여유교역회(CITM·China International Travel Mart)’에 참가해 달성군관광상품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달성군을 비롯해 한국의 주요 15개 지자체 및 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각 지역의 우수관광 콘텐츠를 활용한 방한관광상품 홍보전을 펼친다.

    달성군은 행사에서 부스를 설치하고 현지 여행업계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문진 주막촌, 송해공원, 마비정 벽화마을 등 달성군의 대표 관광지를 홍보한다.

    특히 현지 여행사, 언론사, 항공사를 포함한 관광업계 전문가들과 비즈 미팅을 실시해 달성군의 관광을 알리는 한편 상하이 산업관광객 유치 등 실질 관광 수요층 확보를 위한 공격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중국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9년 방한 의사를 타진하는 등 단체 기업관광 유치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김문오 군수는 “한·중 관계 회복으로 중국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중국 마케팅을 통해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