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 2019년도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 모집
  • ▲ 2019년도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 모집 포스터.ⓒDGIST
    ▲ 2019년도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 모집 포스터.ⓒDGIST

    DGIST(총장 손상혁) 대학원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이 오는 12월 3일부터 21일까지 2019년도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은 최신 경영관리 기법과 4차 산업혁명 관련 최신 기술에 대한 교육을 통해 혁신적 리더십 및 기술 기반 역량을 함양한 글로벌 경영자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 과정이다.

    기술벤처리더과정은 기술벤처, 벤처경영 및 R&D경영, 지식재산권 및 기업법률, 벤처기업재무팅 등 교과목을 개설한 특화된 1년 교육과정으로 세계적 수준의 기술전문가와 지역 첨단기업과의 연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미국 현지 창업 생태계 벤치마킹을 위한 미국 실리콘밸리 탐방 프로그램, 기술 창업 전문가들의 멘토링, 벤처기업 인턴십 등 현장 밀착형 실무 중심 교육이 마련됐다.

    교육생에게는 기업 성장을 위한 R&D(연구개발), 마케팅, 국내외 시장 개척 등 DGIST의 지속적 지원과 DGIST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DGIST는 2015년부터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세라믹 나노분말 사업을 운영하는 ㈜웨이투메이크 등 23개의 벤처를 창업했다.

    특히 교육을 통한 투자유치 26억원, 창업대회 수상 18건,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34건 등의 실적을 올리며 혁신 창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술벤처리더과정 선발 대상으로는 기업 CEO, 중소기업 대표 및 중견기업 임원, 창업기업 대표 등 기술 기반 창업 능력을 보유한 기업체 근무자나 공공기관 근무자, 과학기술 기반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 기술사업화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 대학원 졸업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2019년도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은 총 수업료 500만원 가운데 등록비 150만원을 교육자가 부담해야 하며 나머지 수업료는 대내외 지원금과 동문 장학금 등의 혜택을 받으며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 이동하 책임교수는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과학기술 환경에 적응하고 혁신적 기업을 경영할 수 있는 글로벌 경영자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현장 밀착형 실무 중심 교육인 2019년도 기술벤처리더과정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