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경본부, 대구·경북지역 오프스텔 50호 매입

청년,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용 오피스텔 50호 매입
10일 공고, 공고일부터 21일 까지 방문 및 우편접수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12.04 12:40:29

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한병홍)가 청년, 신혼부부 등의 안정적인 주거지원을 위해 대구·경북지역 오프스텔 50호를 매입한다.

청년, 신혼부부용 임대주택은 해당 계층이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주택을 매입해 개보수 후 시중시세의 30% 수준으로 저렴하게 임대한다.

또 2년 단위로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입주자격을 충족하는 경우 청년용 매입임대의 경우는 2회까지, 신혼부부용 매입임대는 9회까지 재계약이 가능해 최장 20년간 거주 가능하다.

LH 대구경북본부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을 매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입대상은 대구 남구, 북구 일부, 수성구, 서구, 중구 등이며 경북은 구미시와 경주시 일부로 건설호수 100세대 이상, 사용승인기준 5년 이내 오피스텔이다. 동일소유자가 동별 5호 이상 최대 20호 이내 매도신청을 할 때만 매입을 추진한다.

청년, 신혼부부 등 매입대상 유형에 따라 매입조건이 다르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경북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1부 또는 10일부터 공고되는 LH홈페이지의 매입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 매도를 희망하는 소유자는 21일까지 LH대구경북역본부 방문 및 우편으로 매입 신청 접수를 하면 된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