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오 “꿈과 희망, 자신감을 키워 최선 다하는 미래주역 돼 달라”
  • ▲ 지난 달 30일 달성군민체육관에서 달성군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달성군 청소년 고3 행복축제’가 열렸다.ⓒ달성군
    ▲ 지난 달 30일 달성군민체육관에서 달성군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달성군 청소년 고3 행복축제’가 열렸다.ⓒ달성군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대입수능을 마친 고등학생 3학년 대상으로 ‘달성군 청소년 고3 행복축제’를 열었다.

    지난 달 30일 달성군민체육관에서 달성군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달성군청소년센터 주관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달성군 고3 청소년 그동안 고생했어! 힘내라! 꿈꾸라! 빛나라!’라는 슬로건 아래 후배들의 축하공연, 내빈과 학생이 함께 하는 희망 퍼포먼스, 버라이어티 개그쇼 ‘쇼그맨’ 공연 등이 펼쳐졌다.

    김문오 군수는 “우리 지역의 고3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입시와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고, 꿈과 희망, 자신감을 키워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미래의 주역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이경화 달성군청소년센터 관장은 “수험생활 동안 고생한 고3 청소년들이 마음껏 웃고 즐겼기를 바라며, 앞으로의 새로운 출발에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0회째 열린 ‘달성군 청소년 고3 행복축제’는 수험생활에 지친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힘차게 출발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우는 의미 있는 행사로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