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질과 적성에 맞는 올바른 진로선택 동기부여미래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의 기회 제공
  • ▲ '2018 청년마이스터 대전'이 포항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포항시
    ▲ '2018 청년마이스터 대전'이 포항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포항시

    ‘2018 청년마이스터 대전’이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4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북도와 포항시가 주최하고 (사)마이스터정책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기술에 대한 친숙도·흥미도를 학생 때부터 길러 미래의 청년기술 인재 육성을 위해 준비됐다.

    이날 행사는 S/W 코딩대회를 시작으로 마이스터 대상 및 코딩대회 시상식에서는 각자의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는 기술인들에 대한 6개 부문 대상 시상과 코딩대회 성적 우수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한편, 청년마이스터 토크콘서트에서는 한스드림베이커리 한상백 대표와 식탁이 있는 삶 김재훈 대표가 ‘청년들이여 꿈을 키워라’는 주제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청년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책을 함께 풀어나가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 정연대 일자리경제국장은 “청년마이스터대전을 통해서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올바른 진로선택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