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큰동해시장에 설치된 진심저울.ⓒ상인회
    ▲ 큰동해시장에 설치된 진심저울.ⓒ상인회

    고객이 믿고 전통시장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항 큰동해시장에 조성됐다.

    포항 큰동해시장(상인회장 김병석)은 시장 내에서 물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상품의 정량을 직접 계량할 수 있도록 고객 자율 계량 저울인 ‘진심저울’을 만들어 시장 내 주요 거점에 조성했다.

    이번에 조성된 ‘진심저울’은 시장을 찾은 고객이 물품의 중량에 대한 의구심을 해소하고 이를 통해 진심을 다하는 고객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자는 의미로 고객의 활용과 접근성, 편의를 더하기 위해 시장 내 총 4개소에 설치했다.

    이사 업은 2018년 특성화첫걸음시장육성사업에 선정된 큰동해시장 특성화첫걸음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5대 혁신과제 개선에 따라 ‘큰동해시장 상인회’와 ‘큰동해시장특성화첫걸음시장육성사업단’이 함께 심혈을 기울였다.

    또 진심저울 내에 ‘고객신문고’를 제작, 고객소리함의 역할을 겸하도록 해 시장에 대한 불만사항과 칭찬점포 추천 등 고객의 의견을 상인들이 확인해 고객 신뢰구축을 위한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만들었다.

    한편, 포항큰동해시장은 진심저울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내년 2월까지 진심저울 내 고객신문고에 의견을 남긴 고객을 매주 추첨,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