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분야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 제12회 전국 i-TOP 경진대회에서 정보기술 분야 대상을 받은 대구가톨릭대 김보미 학생.ⓒ대가대
    ▲ 제12회 전국 i-TOP 경진대회에서 정보기술 분야 대상을 받은 대구가톨릭대 김보미 학생.ⓒ대가대

    대구가톨릭대 심리학과 4학년 김보미 학생이 최근 열린 제12회 전국 i-TOP 경진대회에서 정보기술 분야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전국 i-TOP 경진대회는 전 국민의 정보화능력 향상을 위해 열리는 대회로 한국생산성본부, 전자신문사, 한국정보처리학회, 한국디지털정책학회가 주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정보기술, 그래픽기술, 정보관리, 국제 컴퓨터 활용능력, 서비스경영, 인터넷윤리, SW코딩 등 8개 분야에 4500여명이 참가했다. 문제에 대한 해석력, 완성도, 속도 등을 종합평가해 각 분야별 우수자를 시상했다.

    정보기술 분야는 5과목 중 2과목을 선택해 각 과목당 25분 안에 문제를 풀어야 한다. 김보미 학생은 한글과 엑셀을 선택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김보미 학생은 “컴퓨터 기본기를 다지기 위해 교양과목을 수강하다가 교수님의 권유로 대회에 참가했는데 상을 받아서 기쁘다. 반복된 연습으로 문서작성 실력이 향상돼 취업 준비 등에 많은 도움이 됐고 큰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