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끝자락 음악선율로 적셔
  • 달성문화재단이 주관한 전국유일 ‘2018 성악중창페스티벌’이 27일 달성군민체육관에서 열렸다.ⓒ달성군
    ▲ 달성문화재단이 주관한 전국유일 ‘2018 성악중창페스티벌’이 27일 달성군민체육관에서 열렸다.ⓒ달성군

    달성문화재단이 주관한 전국유일 ‘2018 성악중창페스티벌’이 27일 달성군민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5년간 매년 매진행렬을 기록하며 12월 끝자락을 대구콘서트하우스, 오페라하우스에서 보냈던 ‘성악중창페스티벌’이 드디어 달성의 품에서 열리여 12월의 끝자락을 따스한 음악선율로 밤을 적셨다.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갖고 돌아온 이번 공연은 유례없이 추운 날씨 속에서도 1500 여명의 관객이 참석해 ‘성악중창페스티벌’을 반겼다.

    달성소년소녀합창단의 무대로 그 시작을 알린 후 대구시 ‘전문예술단체’로 선정된 프리소울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등 오페라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콰이어이 역동적이며 밝은 에너지로 공연장의 열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이어 대구 최초의 남성중창단 펠리체는 오페라 투란도트 ‘Nessun dorma’ 의 속이 뻥 뚫릴 듯한 높은 고음으로 관객들의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지역의 젊은 신인성악가들로 구성된 인칸토가 그 열기에 이어 객석에서 관객들과 함께 정수라의 ‘아! 대한민국’을 함께 부르며 호흡하며 함께 즐기는 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팬텀싱어 시즌1에서 가장 기억에 나는 무대로 손꼽힌 테너 이동신과 락가수 곽동현의 ‘Caruso'는 관객들의 숨소리조차 들리지 않을 정도의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으며, 대중의 큰 인기를 얻은 조용필의 ’슬픈 베아트리체‘는 기존 원곡과 전혀 다른 느낌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 외 벨레스텔레, 아르스노바, 달성군립합창단 또한 영화 접속OST ‘A love’s concerto’, 조용필의 ‘모나리자’, 아바 명곡을 이은 메들리 ‘ABBA Forever!’ 등 대중적인 곡들로 관객들과 함께 노래하는 진풍경을 만들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