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진채법 회화작품 25점 전시‘과일’ 모티브로 행복한 상상의 세계 표현
  • 김현주 작가 작품인 피치 파라다이스 골드.ⓒ금오공대
    ▲ 김현주 작가 작품인 피치 파라다이스 골드.ⓒ금오공대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올 해 첫 전시로 김현주 작가 초대전을 준비했다.

    ‘과일 파라다이스, 색, 향을 담다’주제로 열리는 이번 저시는 7일부터 30일까지 금오공대갤러리에서 열린다.

    김 작가는 과일을 모티브로 삼아 일상에서 벗어나는 행복한 상상을 화폭에 담았다.

    작가는 상상의 세계인 파라다이스를 통해 관람객들이 잠시라도 근심과 걱정을 잊고 행복을 꿈꾸기를 희망했다.

    동양화를 전공한 김 작가는 ‘전통 진채’형식으로 작품을 표현하는데 전통 진채법은 작품의 바탕이 되는 깨끗하고 고운 비단을 나무 틀 위에 씌운 뒤, 교반수로 앞뒤를 수차례 덧칠하고 말려 자연 재료로 만든 안료를 사용한다.

    부드럽고 두터우며 따뜻한 느낌을 나타내기 때문에 작가가 표현하는 파라다이스를 표현하는 데 효과적이다.       

    김 작가는 “신선한 과일을 한 입 베어 물었을 때의 싱그러움을 상상하며, 그 안에서 뿜어져 나오는 활기찬 에너지를 통해 스트레스와 걱정 속에 잠시 잊고 있던 행복이라는 감정을 되찾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10일 오프닝 리셉션과 17일 열리는 작가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작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작가와 직접 나눠볼 수 있다.

    한성대 예술학부 회화과를 졸업한 김 작가는 아트마이닝 공모전 우수상(2017), 젊은 나래 청년 아티스트 공모전 특별상(2016), 대한민국 창조문화예술대상 미술부문 최우수작가상(2015)을 비롯해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으며, 개인전 7회, 단체전 71회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