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화장품전공, 기숙형 프로그램으로 역량 강화

‘화장품을 탐하는 기숙형 특별학기’ 프로그램 운영
1~2학년 30여 명 대상, 7일부터 2박3일간 진행

이지연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9.01.11 04:16:19

▲ 대구한의대가 화장품전공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 학생들이 피부조직병리검사 실습을 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가 화장품전공 역량 강화를 위한 겨울 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프라임사업단이 겨울 방학기간 동안 화장품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화장품을 탐하는 기숙형 특별학기(이하 화탐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

화탐학기 프로그램은 바이오산업대학 1~2학년 학생 30여 명을 선발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장품전공에 대한 이해도는 물론 흥미 유발을 통해 창의·이론·실습·체험 등 모든 분야를 집중 교육하는 기숙형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3일 동안 학교 행복기숙사에 거주하면서 창의성 개발, 효능검증 및 제형공정 실습, 화장품 제조실습 분야로 나눠 집중 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포스널브랜딩과 퍼스널브랜딩을 통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북 만들기 △화장품 피부조직 병리 검사 △화장품 미백소재의 효능 검증 △캡슐기반 화장품 제형 공정 실습 △향수와 에센스 실험 △화장품 창작 등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디자인 만들기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화장품 전반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학과 교수와 외부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동결미세조직 절편기, 계면장력측정장치, 케필러리풀러, 형광역상현미경 등 전문장비를 활용한 실습과 실험을 통해 전공 역량을 강화했다.

정성화 프라임사업단장은 “이번 화탐학기는 이론보다는 실습과 실험 위주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강화했다”며 “사업단은 앞으로도 창의적 인재 육성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