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료원, 6년 연속 응급의료기관 ‘최우수’ 등급 획득

대구지역 응급의료기관 중 1위 차지

이지연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9.01.11 04:18:43

▲ 대구의료원이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대구시

대구의료원(의료원장 유완식)이 2018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보건복지부 ‘2018년 응급의료기관 평가’는 응급의료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전국 246개 지역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안전성·효과성·환자 중심성·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의료원은 시설·장비·인력 등의 모든 법정 기준을 충족해 지난 2013년부터 6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고 대구지역응급의료기관 중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전담 간호사의 전문성 △24시간 응급검사 제공 수준 △응급환자 전용 진료상담실 운용 △보호자 대기실 편리성 △감염관리 △전원 적절성, 폭력 대비 및 대응 적절성 △의무 기록 작성 적절성 △환자 만족도 조사 △응급의료 정보 신뢰도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유완식 대구의료원장은 “앞으로도 응급의료역량을 꾸준히 강화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의료기관인 대구의료원은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지역 사회 공공사업 참여 실적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가산점을 얻은 바 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