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후계농업경영인 및 청년창업농 사업 신청 접수

영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에게 월 80~100만원 지급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9.01.11 09:40:00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후계농업경영인 및 청년창업농 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군은 이달 31일까지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 촉진과 미래 농업 인력 양성을 위해 후계농업경영인 및 청년 창업농 사업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은 만 18세 이상 50세 미만, 영농경력 10년 이하의 농업인으로 서류평가 및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지원 사항은 세대당 최대 3억원 한도로 3년 거치 7년 분할상환, 연리 2%의 융자 조건으로 농지구입, 시설설치, 농기계구입 등 영농 정책자금 지원 등이다.

청년창업형 후계농(청년농)은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 영농경력 3년 이하의 자격조건으로 농림사업정보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받고 있다. 

선발이 되면 영농정착지원금은 영농경력에 따른 차등지급으로 최대 3년간, 영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에게 월 80~100만원을 지급한다.

김문오 군수는 “미래의 달성농업을 이끌어 나갈 유망한 후계농업인 및 청년농을 발굴해 변화하는 농업현장에 대응하고 사업취지에 맞는 참신한 인재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문의는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교육정보팀으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