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명 국가대표 선수를 비롯 총 25여개국 150여명 선수 경쟁
  • ‘2019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스피드 부문에서는 남(안톤 네모브, 러시아), 여(마리아 토로코니나, 러시아)가 1위를 차지했다.ⓒ청송군
    ▲ ‘2019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스피드 부문에서는 남(안톤 네모브, 러시아), 여(마리아 토로코니나, 러시아)가 1위를 차지했다.ⓒ청송군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열린 ‘2019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스피드 부문에서 남자부문 안톤 네모브(러시아), 여자부문에는 마리아 토로코니나(러시아)가 1위를 차지했다.

    또 난이도 부문에서는 남(니콜레이 쿠졸레브, 러시아), 여(마리아 토로코니나, 러시아)가 각각 우승을 거머쥐었다.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 얼음골에서 열린 대회는 월드 랭킹 1위~8위까지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은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박희용, 신운선, 송한나래 등 23명의 국가대표 선수를 비롯, 총 25여개국 15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난이도경기와 속도경기에서 우승 트로피를 놓고 열띤 경합을 벌였다.

    이번 월드컵 대회에는 월드 랭킹 1위~8위까지의 세계 최정상급의 선수들은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박희용, 신운선, 송한나래 등 23명 국가대표 선수가 참가했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은 세계최정상급 선수들의 참여로 우리나라 동계 스포츠를 알리는 큰 계기가 됐고 경기장인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센터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아이스클라이밍 경기장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센터에는 관람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환경을 위해 1, 2, 3층에 실내관람석과 실외관람석이 설치 편의를 도모했고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의 역사와 생동감 넘치는 경기장면을 담은 사진전시와 프레스센터, 4-D체험장 등 편의시설도 갖춰 눈길을 끌었다.

  •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 얼음골에서 열린 대회는 월드 랭킹 1위~8위까지의 세계 최정상급의 선수들은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박희용, 신운선, 송한나래 등 23명의 국가대표 선수 등 150여명이 참가했다.ⓒ청송군
    ▲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 얼음골에서 열린 대회는 월드 랭킹 1위~8위까지의 세계 최정상급의 선수들은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박희용, 신운선, 송한나래 등 23명의 국가대표 선수 등 150여명이 참가했다.ⓒ청송군

    특히 2020 도쿄올림픽에서 스포츠클라이밍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아이스클라이밍 또한 동계 올림픽 정식 종목 진출을 목표로 꾸준히 청송군과 국제산악연맹이 함께 노력을 하고 있어 곧 그 결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월드컵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더불어 아이스클라이밍 그리고 산악스포츠의 메카 청송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게 돼 기쁘다”며 “동계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아이스클라이밍이 채택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은 2011년부터 줄곧 청송에서 열리고 있으며, 국제산악연맹과 (사)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청송군과 경상북도산악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