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8일까지 각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 ▲ 대구시 동구가 주민참여 골목꽃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사진 왼쪽은 조성 전, 오른쪽은 조성 후 모습)ⓒ동구
    ▲ 대구시 동구가 주민참여 골목꽃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사진 왼쪽은 조성 전, 오른쪽은 조성 후 모습)ⓒ동구

    대구시 동구가 주민참여 도시녹화사업인 ‘골목꽃길 조성사업’을 시행한다.

    동구청(청장 배기철)은 올해 주민들이 직접 계획하고 가꾸는 주민참여 골목꽃길 조성을 위해 4천만 원을 투입해 10개소 이상을 선정,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골목꽃길 조성사업’은 마을단위 공동체·유관기관·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골목길, 쓰레기 불법투기가 많은 빈 공터, 담장 등 방치공간에 공간특성에 맞는 계절별 다양한 초화류를 식재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조성사업 신청은 2월 8일까지 각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현장 조사 후 대상지를 선정해 마을공동체나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구청에서는 재료구입 경비 등을 지원한다.

    동구청은 주민이 참여하는 도시녹화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공간 곳곳에 꽃을 심어 깨끗한 녹색마을 만들기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꽃향기를 느끼고 아름다운 마을로 가꾸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리해 아름다운 도시로 가꾸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