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입점 효과 톡톡, 전년대비 24% 증가
  • ▲ 대구 달성군이 운영중인 ‘참달성 농특산물 쇼핑몰’이 지난해 매출액 41억을 기록해 농특산물 판로개척에 효자노릇을 하고 있다.ⓒ달성군
    ▲ 대구 달성군이 운영중인 ‘참달성 농특산물 쇼핑몰’이 지난해 매출액 41억을 기록해 농특산물 판로개척에 효자노릇을 하고 있다.ⓒ달성군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운영하는 ‘참달성 농특산물 쇼핑몰’이 지난해 매출액 41억을 기록해 농특산물 판로개척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14일 달성군에 따르면, 참달성 쇼핑몰은 2006년 40농가 80여 품목으로 쇼핑몰을 구축, 6억원의 판매고를 시작으로 매년 평균 20% 정도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누적매출액 2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해 4월부터 롯데백화점에 입점, 달성군 농산물을 전국으로 홍보하면서 매출액 4억원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달성군과 롯데백화점 대구점이 상생협력으로 지역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저렴한 수수료로 계약 지역 농산물판매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것이다.

    이번 결과로 탄력받은 달성군은 올해에도 전자상거래와 직거래 판매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1월부터는 달성군 비슬산아래 청정지역에서 직접 사육, 가공, 판매하는 ‘연화축산’이 롯데백화점에 입점해 롯데닷컴, 지마켓, 11번가 등에 한우선물세트 특판행사로 대박행진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설 명절을 앞두고 18일부터 16일간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 달성군 농·특산물 설 선물전 직거래 행사를 갖고 찹쌀·현미·찰흑미·햅쌀로 이뤄진 보약 선물세트, 하향주 선물세트, 건강선물 세트, 떡국 및 한과선물 세트, 선식세트를 판매한다.

    김문오 군수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쇼핑몰을 통한 직거래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믿고 구입 할 수 있는 안전한 농특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참달성 쇼핑몰이 전국최고의 농특산물 전문 쇼핑몰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