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인턴 14일부터 2월 13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청년 행정인턴 체험연수 시작, ‘청년 정책 아이디어 제안’ 과제 제시
  • ▲ 포항시가 선발한 행정인턴 청년 행정인턴 체험연수 장면.ⓒ포항시
    ▲ 포항시가 선발한 행정인턴 청년 행정인턴 체험연수 장면.ⓒ포항시

    포항시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최근 선발된 청년 행정인턴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시장 주재로 청년 행정인턴 체험연수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번 청년 행정인턴 체험연수는 지난 12월 24일부터 2일까지 포항시에 주민등록을 둔 대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접수를 진행해 55명이 선발됐다.

    특히 이번에는 우선선발 15명과 일반 40명으로 구성된 가운데 우선선발은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한부모가족, 다자녀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했다.

    선발 방식은 랜덤 프로그램을 이용하였고, 그 밖에 감사 및 인사부서 담당자가 참관하는 등 공정한 절차에 따라 선발됐다.

    선발된 행정인턴들은 14일부터 2월 13일까지 주 5일, 1일 8시간을 근무하게 되며 본청 및 산하기관 등에 배치돼 행정보조업무, 민원안내 등을 지원하고 실무행정을 경험하게 된다.

    송경창 부시장은 “포항시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청년들의 취‧창업을 위해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행정인턴 근무를 통해 값진 경험을 가지고 이를 바탕으로 취업과 창업에 성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