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19~24일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 희망고아원과 뿌억초교에서 진행한국어교육에서 전통 부채춤 및 K-POP댄스까지 다양한 활동 펼쳐
  • ▲ 대구사이버대 해외자원봉사단이 지난 1월 19일부터 24일까지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대구사이버대
    ▲ 대구사이버대 해외자원봉사단이 지난 1월 19일부터 24일까지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김상호) 해외자원봉사단이 캄보디아에서 펼쳐진 6일간의 봉사활동을 성료했다.

    지난 달 19일부터 24일까지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 희망고아원과 뿌억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에코백을 이용한 한글 및 그림 창의성 교육 △세계공용 수어를 통한 음악교육(미코재롱음악팀) △전통 합죽선에 한글·크메르어·그림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 △줄넘기·축구· 색판뒤집기 등을 활용한 체육 교육 △노력봉사팀의 건물 벽화 그리기 등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언경(수어통역사·한국어다문화학과 재학) 씨는 “수어를 활용한 수업에 진지하게 참여했던 친구들의 얼굴이 아직도 눈에 아른거린다. 함께 했던 감동의 시간들은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한 이옥분 단장(언어치료학과 교수·학생처장)은 “이번 봉사활동이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전국 각지에 있는 학생들이 주말마다 틈틈이 모여 열심히 노력한 땀의 결실”이라며 “이번 봉사 활동이 사회를 따뜻하게 밝히는 좋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매년 재학생들로 구성된 해외자원봉사단을 해외 각지로 파견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