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31일 2018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성과발표회 개최학습기업과 학습근로자 인원 모두 목표치 초과 달성…학습근로자 달성율 130%참여 학생 및 기업 우수사례 발표 등 진행
  • 대구대가 지난 1월 31일 2018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대구대
    ▲ 대구대가 지난 1월 31일 2018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대구대

    대구대(총장 김상호)가 2018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지난 1월 31일 인터불고호텔에서 김상호 총장 등 대학 보직자와 참여 기업, 학생 등 170여명이 참석한 이날 발표회에서는 대구대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단 김창훈 단장의 2018년도 사업 성과와 2019년도 사업 계획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대구대에 따르면 이번 2018년도 사업단은 장기현장실습 기업 목표치인 30곳을 훌쩍 넘는 37곳을 발굴해 현장실습을 진행했고 실습생 인원과 유지율도 목표치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학습병행제 부문도 학습기업과 학습근로자 인원 모두 목표치를 초과 달성, 학습근로자 달성율은 130%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구대는 IPP사업단을 총장 직속기구화 하고 총장이 직접 15개 실습기업을 다니며 참여 학생들의 실습 상황을 직접 챙기는 등 성공적 사업 수행을 위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에 올해에는 예체능 분야 등 다양한 학과 참여를 유도하고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사업 참여 학생과 기업의 우수 사례 발표도 함께 진행한 가운데 부동산학과 김동훈 학생과 시각디자인학과 이효진 학생은 각각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상상146 현장실습 내용을 발표했다.

    김상호 총장은 “대구대 학생들이 이 사업을 통해 학교와 기업에서 맡은 바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지원해 준 기업 담당자들과 교수들께 감사하다. 학생들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지역 인재를 성장시키는 이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총장으로서 적극 돕고 응원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