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 오후 2시 시교육청 행복관서 진행대입 합격자 성공 사례 발표 및 ‘대입 전략’ 강연 진행
  •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16일 오후 예비 고3 및 학부모를 위한 2020학년도 대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대구교육청
    ▲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16일 오후 예비 고3 및 학부모를 위한 2020학년도 대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대구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예비 고3 및 학부모를 위한 2020학년도 대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오는 16일 오후 2시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대입 성공 사례 공유 및 전형 분석을 통한 2020학년도 대입 준비를 안내하기 위해 마련, 대구의 예비 고3 및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입 아카데미는 2020학년도 대학 입시 수시 전형을 중심으로 1부 대입 성공 사례 발표, 2부 대학 입시 특강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2019학년도 대입 합격자 4명의 대입 성공사례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부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표 강사인 최승후 교사가 ‘2020학년도 대학 전형 이해와 전략 세우기’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에서는 올해 입시의 전반적 내용에 대한 안내와 함께 각 지원 대학별 특징 및 수험 설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대입 성공 사례를 통해 자신의 수험 전략을 점검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전형과 지원 방법에 대한 이해를 넓혀 성공적인 대입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