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행동치료학·놀이치료학·재활상담학, 전국 사이버대학 중 유일 개설돼미술치료학, 미술치료전공·심리평가상담전공 등 세부 전공 선택 가능
  • ▲ 대구사이버대가 오는 15일까지 2019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사진은 베트남 찌엔탕 초등학생 아이들과 함께하고 있는 대구사이버대 자원봉사자 모습)ⓒ대구사이버대
    ▲ 대구사이버대가 오는 15일까지 2019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사진은 베트남 찌엔탕 초등학생 아이들과 함께하고 있는 대구사이버대 자원봉사자 모습)ⓒ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오는 15일까지 2019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학과로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등 12개 학과다.

    대구사이버대에 따르면 특수교육·사회복지·상담 및 치료·재활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특수교육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재활상담학과 등은 전국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개설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미술치료학과 지원자는 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중에서 세부전공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학업계획서 70%·학업적성검사 30%인 입학 전형요소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이전 전공과 무관하게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 가능하다.

    특히 직장인 및 경력단절여성, 50세 이상 만학도에게는 1년간 수업료 20%,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경우 입학금 및 정규학기 수업료 50% 등 학비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합격자는 내달 2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