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 82명·박사 42명·석박사통합과정 3명 배출
  • ▲ 20일 오전 제34회 대구한의대 학위수여식이 개최됐다.ⓒ대구한의대
    ▲ 20일 오전 제34회 대구한의대 학위수여식이 개최됐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가 20일 오전 2018학년도 학위수여식이 개최됐다.

    올해로 34회째 맞는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졸업생·학부모·내빈 등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 1280명, 석사 82명, 박사 42명, 석·박사통합과정 3명 등 총 1407명이 학위를 수여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류재술 교무처장의 학사보고, 변창훈 총장의 졸업식사, 기우항 이사장의 격려사, 이재수 총동창회장의 축사, 학위증서 및 상장수여,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물리치료학과 이가운 학생이 졸업생을 대표해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이현주 학생이 이사장상, 이호우, 장보경, 임종민(석사), 김경호(박사) 학생이 총장 공로상, 김신애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각 부문별로 총동창회장상, 경상북도지사상, 경산시장상, DHU글로벌상, 대구광역시한의사협회장상, 대구은행 저축유공상, 학군단공로상, 농촌진흥청장상 등을 수여했다.

    특히 대구한의대 건강CEO과정을 수료한 57명을 대표해 동원섬유 이연희 이사가 수료증을 받았으며, 태왕 노기원 회장과 세기리텍 정찬두 대표이사가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변창훈 총장은 졸업식사에서 “졸업생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대학에서 배운 전문지식을 활용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진정한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