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사업 추진 위한 지역주민 의견수렴
  • ▲ 주낙영 경주시장이 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 계획 수립에 따른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있다.ⓒ경주시
    ▲ 주낙영 경주시장이 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 계획 수립에 따른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있다.ⓒ경주시

    경주시는 지난 19일 황오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주시 도시재생 타운홀 포럼’을 진행했다.

    경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나우컨설턴트에서 주최하고 동국대 산학협력단, 전자상거래 연구소 및 경주포럼에서 주관한 이번 포럼은 ‘황오지구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에 대한 활성화 계획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됐다.

    시는 공모사업 선정 후 실행화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자유로운 의견 제시를 통해 도시재생의 성공 포인트 등 주민들의 생생한 의견 및 현장 목소리를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기획단 안진애 과장이 도시재생 뉴딜 정책에 대한 국토교통부의 정책 방향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황오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활성화 계획 수립단계에서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했다”며 “향후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서 주민 및 전문가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