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21개 학과 310명 간호학사 및 1174명의 전문학사 등 총 1533명 학위수여
  • ▲ 대구과학대가 21일 개최한‘제56회 학위수여식’에서 포르티시모 중창단이 축가를 부르고 있다.ⓒ대구과학대
    ▲ 대구과학대가 21일 개최한‘제56회 학위수여식’에서 포르티시모 중창단이 축가를 부르고 있다.ⓒ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총장 박준)가 21일‘제56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김향자 재단이사장, 박준 총장, 이정열 북구의회 의장, 김규학 대구시 의원, 류상열 강북경찰서장을 비롯한 내외귀빈과 학부모, 졸업생, 재학생 등 3천여명이 참석했다.

    총21개 학과 310명의 간호학사 및 1174명의 전문학사와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공학사측지정보학과 14명 및 뷰티미용학사 7명을 비롯해, 학점은행제 간호학사 17명, 문학사 11명 등 총 1533명이 학위를 받았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이미진(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씨가 수석졸업의 영예를 안았고 71세의 만학도 이상구(금융부동산과)씨는 최고령으로 총장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김영찬(식품영양조리학부)씨가 홍의락 국회의원상(민주당·북구을)을, 유선미(치위생과)씨가 대구시장상의 영예를 갖는 등 100명이 각종 표창장을 받았다.

    특별 이벤트로 총학생회가 식전 행사로 재학생들과 더불어 교수, 직원, 학생식당 조리사, 가족회사 대표, 동문졸업생 등 다양한 학교 구성원들이 참여한 영상편지를 선보여 박수를 받았다.

    박준 총장은 “스스로를 성장시키고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고 고난이 있어도 꾸준히 나아간다면 결국은 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에게는 엄격하며 타인과는 원만히 소통할 수 있는 외유내강의 자세로 멋진 새출발하길 응원한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