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까지 12종 기원 한약재 종자 분양
  • 한약진흥재단이 오는 15일까지 12종 기원 한약재 종자 분양 신청을 접수받는다.(사진왼쪽부터 황금, 식방풍 모습)ⓒ한약진흥재단
    ▲ 한약진흥재단이 오는 15일까지 12종 기원 한약재 종자 분양 신청을 접수받는다.(사진왼쪽부터 황금, 식방풍 모습)ⓒ한약진흥재단

    한약진흥재단(원장 이응세) 한약자원개발본부 약용작물종자보급센터가 오는 15일까지 12종 기원 한약재 종자 분양을 신청받는다.

    이번에 분양되는 한약재는 12품목으로 우슬·식방풍·자소·일당귀·지황·강황·백출·하수오·천문동·황금·백지·시호 등이다.

    한약진흥재단에 따르면 보급 대상인 한약재 12품목 종자는 유전자분석을 통한 기원확인과 품질을 검증한 우수 종자로 선별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종자 보급량은 46ha 분량을 재배할 수 있는 면적이며 한약진흥재단은 향후 종자 품목 및 보급량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약진흥재단 이응세 원장은 “기원이 확인된 우수 한약재 종자·종묘 보급을 통해 국산 한약재 생산기반 확대와 한약자원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종자 분양 신청 및 접수 기한은 3월 15일까지며 선정된 농가는 한약재 종자보급은 물론 재배교육 및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희망하는 농가 및 단체는 한약진흥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약용작물종자보급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