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가 있는 우리동네’, ‘포항이 좋은 70가지 이유’ 주제로 공모3월 4일~5월 17일 작품 접수…현장방문 또는 이메일·우편으로
  • 시승격 70년 기념 시민 사진 및 글 공모전 홍보 포스터.ⓒ포항시
    ▲ 시승격 70년 기념 시민 사진 및 글 공모전 홍보 포스터.ⓒ포항시

    포항시가 시승격 70년을 맞아 ‘이야기가 있는 우리동네, 포항이 좋은 70가지 이유’라는 주제로 ‘사진·글 시민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과 함께하는 시승격 70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지나온 포항의 70년을 추억하며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야기가 있는 우리동네 사진 공모전’은 앨범 속에 잠들어 있는 추억이 담긴 옛날 사진을 사연과 함께 제출하면 되고, ‘포항이 좋은 70가지 이유 글 공모전’은 포항이 좋은 70가지 이유를 각각 100자 이내의 서술형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포항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이달부터 5월 17일 오후 6시까지 현장방문 또는 이메일‧우편을 통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사진 공모전’은 70인 시민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입선 6명 등  모두 10명을 선정해 상품권을 제공하다.

    권혁원 포항시 정책기획관은 “이번 공모전은 시승격 70년을 맞아 시민들이 다양한 형태로 기념사업에 참여해 결속력을 강화하는 화합의 장이 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