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마네트 운동의 권위자인 조영선 대표 초청
  • ▲ 영천시는 지난 5일 신녕면 복지회관에서 신녕면 건강마을 건강위원 및 건강지도자 30여명을 대상으로 후마네트 운동의 권위자인 조영선(주식회사 후마네트) 대표를 초청해 후마네트 교육을 실시했다.ⓒ영천시
    ▲ 영천시는 지난 5일 신녕면 복지회관에서 신녕면 건강마을 건강위원 및 건강지도자 30여명을 대상으로 후마네트 운동의 권위자인 조영선(주식회사 후마네트) 대표를 초청해 후마네트 교육을 실시했다.ⓒ영천시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후마네트 교육을 통해 건강마을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지난 5일 신녕면 복지회관에서 신녕면 건강마을 건강위원 및 건강지도자 30여명 대상으로 후마네트 운동의 권위자인 조영선 대표를 초청해 후마네트 교육을 실시했다.

    후마네트 운동은 네트를 이용해 걷기와 두뇌활동을 결합한 운동으로, 동작의 정확성 훈련을 통해 단기적으로는 보행기능 개선과 장기적으로는 낙상 및 치매를 예방하는 인지기능개선 운동이다.

    이 운동은 50cm 사방의 네모칸으로 구성된 네트를 바닥에 깔고, 네트를 밟지 않고 집중해 건너면서 다양한 발동작을 학습해 보행능력과 균형기능을 향상시키게 된다.

    김재식 신녕면 건강위원장은 “평소 알지 못했던 운동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향후 후마네트 교육 지도자를 양성, 주민들에게 이 운동을 보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마을조성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건강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주민주도형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