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등 안전대책 논의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2019 의성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를 앞두고 제1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의성군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2019 의성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를 앞두고 제1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2019 의성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를 앞두고 제1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 회의를 가졌다.

    군은 이날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 실무위원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갖고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등 안전대책을 논의했다.

    군은 올해부터 안전관리계획 수립대상을 모든 지역축제로 확대하고 특히 순간 최대 관람객 1000명 이상인 축제에 대해서는 안전관리계획에 대한 심의와 현장 점검을 받도록 했다.

    또 위원들은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인명피해 예방조치, 비상상황 발생 시 유관기관 대응체계, 시설물 안전관리 사항 등 안전관리 전반에 대해 심도있게 검토했다.

    이밖에 사안별로 임시가설물 안전성 여부,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소화기비치, 비상연락체계 및 안전관리요원 배치 적정성, 사고 시  응급처치 환자이송 체계 등을 세부적으로 살펴보고 대책을 강구했다.

    임주승 부군수는 “지역주민과 농특산품 생산자,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 모두가 만족하는 최고로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위기 상황별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안전관리대책을 수립·추진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