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통해 수도권과 지방의 정보격차 줄여
  • ▲ 포항시가 2020학년도 대입전략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포항시
    ▲ 포항시가 2020학년도 대입전략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포항시

    포항시는 17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대학입시로 고민하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0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성균관대학교 입시전문위원 및 입학사정관 출신 조미정 대표(에듀플라자) 주재로 진행됐다.

    설명회는 2020~2022학년도에 새롭게 달라진 입시제도에 대한 분석과 수시입학 전형 및 학생부 종합 전형 등 대입전략에 따른 전략제시 등 입시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자의 입시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막연하기만 했던 대입준비에 현실적인 조언과 전략을 알려줬고, 철저한 관리와 뚜렷한 목표설정이 필요하다는 강연을 통해 미래의 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지방 학생들에게도 성공적인 대입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다양한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운영하여 관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체계적으로 고민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