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농공단지를 시작으로 현장 순회방문, 기업맞춤형 서비스 제공중소기업관련 지원정책 소개와 에너지 사용관련 안전관리 규정 안내
  • 군위군은 20일 군위농공단지 복지회관에서 입주기업 대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중소기업정책설명회를 실시했다.ⓒ군위군
    ▲ 군위군은 20일 군위농공단지 복지회관에서 입주기업 대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중소기업정책설명회를 실시했다.ⓒ군위군

    군위군은 20일 군위농공단지 복지회관에서 입주기업 대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중소기업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4월 10일까지 개별기업을 대상으로 순회하며 기업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제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에 부담 해소를 위해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군위군이 마련하는 자리다.

    또 직접 현장을 찾아 업체의 애로사항을 듣고 기업에 필요한 지원정책을 소개하는 한편, 기업의 에너지 비용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이를 선제적으로 극복하기 위한 대안 마련 등이 논의됐다.

    한편, 군위군은 지난해 중소기업지원 운전자금에 대한 이차보전 자금 1억5천만원을 지원했고 올해는 농공단지 폐수처리장에 2억8천만원을 투입하여 노후시설을 개선할 예정이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기업의 에너지비용 절감을 위해 농공단지 공장건축물 지붕위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 할 수 있도록 관리계획을 변경해 기업규제 완화에도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