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도읍은 20일 청도축협 하나로마트에서 화재 대피 훈련을 갖고 화재경보 시스템, 소방 장비 점검, 비상구를 통해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는 훈련을 진행했다.ⓒ청도군
    ▲ 청도읍은 20일 청도축협 하나로마트에서 화재 대피 훈련을 갖고 화재경보 시스템, 소방 장비 점검, 비상구를 통해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는 훈련을 진행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 청도읍이 지난 20일 민방위날을 맞아 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청도읍은 이날 청도축협 하나로마트에서 화재 대피 훈련을 갖고 화재경보 시스템, 소방 장비 점검, 비상구를 통해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는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종로 고시원 화재와 대구 사우나 화재, 밀양 세종병원 화재 등 다중이용시설에 연이은 대형 화재 사고에 대한 국민적 경각심 고취와 예방활동 차원에서 마련됐다.

    훈련에는 청도읍과 청도축협 직원, 이용 주민이 참가한 가운데 화재경보 시스템 점검을 점감하고 화재 발생시 비상구 탈출 요령 등 대피훈련과 화재 대응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실시됐다.

    김광수 청도읍장은 “화재 등 안전사고는 예고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일이므로 안전의식을 생활화하고, 이번 훈련을 통해 실제 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배양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